top of page


손수빈 온라인 개인전시 «Gap»
2020 유망 재불한국 아티스트 온라인전 "Corée & Art Online"
주프랑스한국문화원은 2020년 외교부 공공외교 역량사업 일환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젊은 재불 예술가 3인 강연수, 고영찬, 손수빈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젊은 작가들 중 유망 아티스트를 선발하여 전시기회를 제공하고 영상 및 도록 등을 제작 지원해줌으로써 향후 작가들이 프랑스 및 유럽 화단계로 진출할 수 있는 디딤돌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Corée & Art Online"전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전시회에 직접 방문할 수 없는 관람객들을 위해 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전시로 진행된다.
첫 전시 작가인 손수빈은 존재와 존재 사이의 틈을 고찰한 «틈» 시리즈를 소개한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이 만들어낸 불안정함 속에서 작가는 우리에게 친근한 오브제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 나선다. 도처에 존재하는 낯익은 물건들은 본래의 역할에서 벗어나 작업 안에서 재탄생 된다. 오브제 속에서 감추어졌던 공간이 드러나기도 하고 또 새로운 공간을 생성하기도 하는 작품, «틈»은 공간과 순간 가운데 존재하는, 사이의 사유를 우리에게 제시한다.
온라인 전시 : https://youtu.be/n0ObAq7-xyc
전시카탈로그 : https://www.coree-culture.org/IMG/pdf/subinson_gap_catalogue_final.pdf
전시 기획자 : 정보람 Boram Jung, 김진아 Jinah Kim, 조혜준 Hyejun Jo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