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이미지 4.png
kakaotalk_20201215_175644674-fc1a6.jpg

고영찬 온라인 개인전시 «Paysages dépaysés»

2020 유망 재불한국 아티스트 온라인전 "Corée & Art Online"
 

주프랑스한국문화원은 2020년 외교부 공공외교 역량사업 일환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젊은 재불 예술가 3인 강연수, 고영찬, 손수빈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젊은 작가들 중 유망 아티스트를 선발하여 전시기회를 제공하고 영상 및 도록 등을 제작 지원해줌으로써 향후 작가들이 프랑스 및 유럽 화단계로 진출할 수 있는 디딤돌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Corée & Art Online"전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전시회에 직접 방문할 수 없는 관람객들을 위해 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전시로 진행된다.


세 번째 전시는 장소와 기억에 대해 이야기하는 작가, 고영찬의 «전치된 풍경들(Paysages dépaysés) »이다. 그의 작품은 직접 현장에서 조사를 진행하며 자신만의 시선으로 잊혀진 장소, 기억, 사건, 풍경에 대해 기록해 나가면서 완성된다. 본 전시에서는 폐광산 마을을 터전삼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산꼭대기에 소금산을 세우는 여정 등 다양한 내러티브를 만날 수 있다. 현실에서의 사건을 기반으로 시작되는 이 영상들은 단순히 진실을 쫓는 시선이 아닌 기억과 사건, 진실과 거짓의 사이 어딘가를 부유한다.


온라인 전시 : https://youtu.be/qm47aO7tKZc

전시카탈로그 : https://www.coree-culture.org/IMG/pdf/ko_youngchan__-_.pdf
전시 기획자 : 정보람 Boram Jung, 김진아 Jinah Kim, 조혜준 Hyejun Jo

artfact logo.jpg
bottom of page